[R5포토] ‘Fight Like Women’ 한국최초 여성주짓수대회, ‘꼬마늑대’ 박정은

0
로드FC 여성파이터 ‘꼬마늑대’ 박정은 선수의 주짓수 경기장면©박종혁 기자

[랭크5=부천덕산중학교, 박종혁 기자] 25일 경기도 부천시 덕산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한국 최초 여성주짓수 대회 ‘2018 Korea Women Jiu-Jitsu Championship’이 개최됐다.

본 대회는 여성 주짓수 수련인(주짓떼라)만 참가 가능한 대회로 이미 주짓수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다. 이날 전국에서 주짓수를 수련하는 무도인 130여 명이 참가하여 평소 갈고 닦았던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대회장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특히 이날 로드FC 여성파이터 ‘꼬마늑대’ 박정은(Strong wolf)이 참가해 화이트 비기너 54.5kg급에서 우승했다.

RANK5와의 인터뷰에서 박정은은 “기존 주짓수대회는 여성 출전이 적었는데 이번 대회는 전국각지에서 많은 수련인들이 참가해 놀랐다. 역시 여성경기가 남자경기보다 더 박진감과 스릴감이 넘친다. 옆에 있던 관장님도 재밌다고 감탄을 하시더라. 앞으로도 여성주짓수대회가 주기적으로 많이 열려 활성화 됐으면 한다. 나도 도복 주짓수를 꾸준히 수련해 승급하여 레벨에 맞게 계속 출전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박종혁 기자  jonghyuk016@naver.com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