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FC] ‘슈퍼코리안’ 최영, 미들급 잠정 챔피언 등극…남의철 연패 탈출

0
최영이 로드 FC 미들급 잠정 챔피언에 올랐다.

[랭크5=장충체육관, 정성욱 기자] ‘슈퍼코리안’ 최영(39, Lands end)이 로드 FC 미들급 잠정 챔피언에 올랐다.

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로드FC 43 메인이벤트에서 김훈(37, 팀 파이터)에게 3라운드 종료 3-0 판정으로 이겨 미들급 잠정 타이틀을 손에 넣었다.

최영은 재일교포로 국내 1세대 격투가다. 격투기 버라이어트 ‘고 슈퍼 코리안에서 이름을 알렸으며 2005 10월 스피릿MC 7에서 치러진 타이틀전에서 임재석에게 KO로 져 챔피언에 오르지 못했다.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꾸준히 활동해 2015 10월 딥(DEEP) 미들급 챔피언이 됐다. 미들급 잠정 챔피언이 된 최영은 내년 부상에서 돌아올 현 로드 FC 미들급 챔피언 차정환과 통합 타이틀전을 펼친다.

계체 실패로 30점 감점을 받은 김훈은 경기 초반 강한 압박을 펼쳤다. 휘두른 펀치에 최영이 맞아 주저 앉기도 했다. 클린치에서 니킥을 차올리는 등 기선을 제압했다.

김훈의 기세에 최영은 몇 차례 위기를 맞았다. 리치를 이용한 김훈의 펀치에 안면을 노출해 몇 차례 휘청거렸으나 태클에 이은 케이지 레슬링으로 위기를 모면했다. 3라운드에선 지친 김훈에게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고 백포지션을 잡는 등 점수를 만회했다.

승리가 선언되자 기쁨에 표효하는 최영.

최영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기긴 이겼다. 이겼다는 것은 축하해주더라도 경기 내용이 너무 안 좋았다. 100점 만점에 20점 밖에 안된다. 김훈의 압박이 강했다고 말했다.

챔피언 차정환을 항해 “잠정 타이틀을 땄다. 너와는 오늘 같은 경기를 하지 않겠다. 죽도록 노력해서 싸워 보겠다“라고 메시지를 던졌다.

아사쿠라 미쿠루에게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시도하는 이길우

페더급 데뷔전을 치른 전 밴텀급 챔피언 이길우(34, 싸비 MMA) 5연승 무패의 아사쿠라 미쿠루(24, 일본)를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꺾었다.

경기는 초반부터 이길우의 것이었다. 1라운드 펀치 정타로 아사쿠라에게 다운을 빼앗았다. 기선을 잡은 이길우는 레슬링을 섞어 아사쿠라를 괴롭혔다. 여러 차례 테이크다운을 성공시켜 점수를 땄다.

해머링 공격하는 남의철

코리안 불도저남의철(36, 사내남 격투기) 4연패에서 탈출했다. 남의철은 ‘체조 파이터정두제(35, 로닌 크루)를 상대로 침착하게 대응했다. 활발하게 움직이며 펀치를 내던지는 정두제의 공격에도 침착함을 유지했다.

1라운드 중반 정두제가 원래그 테이크다운을 시도했으나 남의철은 니킥으로 공격하며 버텼다. 오히려 정두제가 중심을 잃고 넘어지자 파운딩과 해머링을 퍼부어 경기를 끝냈다.

연패의 사슬을 끊은 남의철은 케이지 위에 올라가 승리를 자축하며 포효했다.

키보드 워리어김승연(28, 프리)이 역전승으로 연패의 늪에서 빠져나왔다. 알렉산더 메레츠코(25, 러시아)에게 2라운드 4 20초에 TKO로 이겼다. 로드FC 라이트급 100만 달러 토너먼트 리저버가 됐다.

1라운드 플라잉 니킥과 펀치 연타를 맞아 위기에 몰렸던 김승연은 2라운드 역습을 시작했다. 힘을 몰아 써 힘겨워 하는 메레츠코에게 펀치 정타를 터트려 비틀거리게 했다.

결정적인 왼손 훅으로 메레츠코를 주저앉혔다. 전의를 상실해 양손으로 머리를 감싼 메레츠코에게 파운딩 세례를 퍼붓자 심판이 경기를 중단했다.

이정영이 마르시오 세자르에게 플라잉 니킥을 날리고 있다.

‘대구 호랑이’ 이정영(21, 쎈짐) ‘관록의 주지떼로’ 마르시오 세자르(33, 브라질)에게 2라운드 1 44초 만에 닥터 스톱 TKO로 이겼다.

이정영은 타격에서 세자르를 앞섰다. 태클을 방어하고 세자르의 안면에 펀치 정타를 여러 차례 꽂았다. 세자르의 왼쪽 눈이 크게 부어오르고 출혈이 계속되자 링 닥터는 경기를 끝냈다이정영은 6 1패 전적을 쌓았다. 원래 상대는 김세영이었으나 부상으로 세자르가 대체됐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로드FC 43 결과

[미들급 잠정 타이틀전] 최영 vs 김훈
최영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김훈 계체 실패로 30점 감점

[페더급] 이길우 vs 아사쿠라 미쿠루
이길우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라이트급] 남의철 vs 정두제
남의철 1라운드 2 49초 파운딩 TKO

[라이트급 토너먼트 리저브] 김승연 vs 알렉산더 메레츠코
김승연 2라운드 4 20초 펀치파운딩 TKO

[라이트급] 김경표 vs 아르만 사르키안
아르만 사르키안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페더급] 마르시오 세자르 vs 이정영
이정영 2라운드 1 44초 닥터 스톱 TKO

■ 로드FC 영건스 37 결과

[페더급] 에브게니 랴자노프 vs 민경철
에브게니 랴자노프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여성 스트로급] 홍윤하 vs 심유리
홍윤하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플라이급] 김성재 vs 정원희
김성재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미들급] 황인수 vs 즈데넥 폴리브카
황인수 1라운드 2 17초 펀치파운딩 TKO

[플라이급] 고기원 vs 고동혁
고기원 2라운드 종료 2-1 판정승

[헤비급] 최원준 vs 이호준
최원준 1라운드 52초 펀치파운딩 TKO

[페더급] 민경민 vs 김태성
김태성 2라운드 3 32초 리어네이키드초크 서브미션승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