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라운드] 맞춤형 파이터 TFC 손환욱

0
손환욱

넥스트 라운드(Next Round)는 국내 격투기 단체 신인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가능성 있는 선수들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직접 받아 격투기 팬들에게 소개해 드립니다. 매주 금요일, 단체별, 종목별로 돌아가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 손환욱
소속 – 코리안좀비MMA
출신지 – 부산
생년월일 – 1989년 04월 21일
키 – 167cm
체급 – 밴텀급(61.2kg)
전적 – 아마추어 6승 3패 1무효
격투 베이스 – 종합격투기
스탠스 – 오소독스(오른손잡이)
별명(이유) – 아직 별명이 없음. 앞으로 내 스타일에 맞는 좋은 별명이 생겼으면 함.

우연히 시작한 종합격투기

손환욱은 다른 선수들과 달리 우연히 종합격투기에 입문한 경우다. 자유로운 삶을 좋아했던 그는 취업 후 삶에 흥미가 떨어졌다. 무언가 재미있는 것이 없을까 찾아본 끝에 발견한 것이 종합격투기.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날 유일한 출구였다. 종합격투기에 흥미를 느낀 손환욱은 더 늦기 전에 이 운동에 매진해야겠다 생각했고 부모님을 설득해 서울에 올라와 코리안좀비MMA에서 훈련을 시작했다. 현재 아마추어 전적 6승 3패 1무효, 최근 TFC 드림3를 통해 프로에 데뷔, 이진세에게 판정패했다.

롤모델은 TJ 딜라쇼

손환욱의 롤모델은 TJ 딜라쇼다. 스타일은 자신이 추구하는 방향과 다르지만 타격, 레슬링, 주짓수 등에 능한 ‘종합격투가’라는 것이 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상대에 맞춰 경기 운영-레슬링에는 타격, 타격에는 레슬링-하는 것 또한 인상적으로 봤다고 한다. 손환욱 또한 TJ 딜라쇼와 같은 경기를 하고 싶다고.

상대 맞춤형 파이터 손환욱

손환욱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두 가지. 대회사에선 그를 ‘상대 맞춤형 스타일’이라 이야기한다. 이는 앞서 이야기한 TJ 딜라쇼의 플레이를 닮아가고 싶어 하는 그의 노력이다. 앞으로도 전략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줄 것이라 말한다.

또 다른 이유는 노력형 파이터라는 것. 스승 정찬성은 “재능이 뛰어난 선수는 아니다. 하지만 성실하고 열심히 연습하는 선수다. 아마추어 대회에서 차근차근 승을 쌓아 프로 데뷔 전 기회를 얻은, ‘대기만성형’ 선수다. 노력파라는 말이 잘 어울린다. 앞으로 좋은 활약을 보일 것”이라고 평가한다.

정리 :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