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소닉’ 이찬형 상대 무에타이 본가 태국 챔피언으로 확정

2
IMG_3347.jpg
이찬형

[랭크5=정성욱 기자] ‘코리안 소닉’ 이찬형(26, 인천무비짐)의 상대는 무에타이 본가 태국의 챔피언으로 결정됐다.  26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열리는 ‘MKF 얼티밋 빅터 03’에 출전하는 이찬형은 코메인 경기에서 태국 무에타이 챔피언 툼 싯욧통(24. SMAC GYM)과 경기를 펼친다.

이찬형은 현 WKN 챔피언으로 대한종합무술격투기협회 페더급 챔피언, MKF 60kg급 토너먼트 우승 등 국내외 입식격투기 단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3월 5일 일본으로 건너가 라이즈 116에 출전해 슈퍼 페더급(60kg)급 챔피언 고우다이 노베(일본)와 대결한다.

툼 싯욧통은 라이언 파이트 챔피언, 맥스무에타이 챔피언, WMC 챔피언등 3개 타이틀을 보유한 선수.  93전 78승 15패의 전적을 갖고 있으며 아마추어 전적까지 포함하면 200전에 가깝다. 강력한 킥과 펀치가 주무기다.

image1.JPG
툼 싯욧통

주최측은 “두 선수의 대결은 WKN 챔피언 대 WMC챔피언 킥복싱 대 무에타이 챔피언이라는 재미있는 구도로 진행됐다. 공교롭게도 두 선수 모두 3월 5일 각각 경기를 마친후 MKF링에 오르는 것까지 똑같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26일 개최되는 ‘MKF 얼티밋 빅터 03’에는  이찬형과 툼 싯욧통의 대결 이외에도 여성 퀸즈컵 토너먼트, 진시준, 손준오, 이승준 등 국내 입식격투기 강자들이 대거 출전한다.

‘MKF 얼티밋 빅터 03’은 오후 2시 인피니트 챌린지로 시작하며 메인 경기는 스포츠 채널 KBS N SPORTS을 통해 오후 5시부터 생중계 된다.

** WKN(World_Kickboxing_Network) : 북유럽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입식격투기 단체.
** WMC(World Muaythai Council) : 무에타이의 본고장 태국의 단체로 국왕으로부터 공식후원을 받고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MKF ULTIMATE VICTOR 03
– 3월 26일(일), 인천 선학체육관
– 오후 5시 KBS N SPORTS 메인경기 생중계

메인 매치
[52KG 퀸즈컵 결승] A블록 승자 VS B블록 승자
[64KG 한.태 대항전] 이찬형 VS 툼 싯욧통
[68KG] 진시준 VS 하우람
[65KG] 손준오 VS 이승준
[90KG] 주만기 VS 양재근
[64KG MKF 유스]  TBA VS 김우승
[52KG 퀸즈컵 예선] 서혜린 VS 이도경
[52KG 퀸즈컵 예선] 김효진 VS 박상아

인피니트 챌린지 매치
[73KG] 허 민 VS 임재욱
[72KG] 이덕인 VS 심연수
[63KG] 정재욱 VS 윤경준
[63KG] 최민수 VS 김보성
[50KG] 박서린 VS 허예린
[52KG 중등부] 황태산 VS 심지수
[33KG 초등부] 김준현 VS 원승희

2 댓글

댓글 남기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이름을 적어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