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FC, 팬들이 참가하는 이벤트명 공모전 열어. 격투기 팬들 손으로 이벤트명 정한다.

정성욱 기자 / 2016.06.22 10:36

[랭크5=정성욱 기자]국내 종합격투기(MMA) 단체 TOP FC가 새롭게 런칭할 대회 명칭을 이벤트 형식으로 공모한다. 공개 공모 형식으로 지원되며 격투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TOP FC는 넘버링 대회 이외에도 내'셔널리그'와 세미 프로리그인 '주짓수몰 리그'를 운영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런칭될 TOP FC-SPOTV 프로대회(가칭)는 내셔널리그를 대체한다. 




새롭게 런칭될 대회는 'TOP FC 넘버 정규시리즈'와 'TOP FC 아마추어 및 세미프로 리그를 잇는 정식 프로대회로 자리매김하게 되며 넘버시리즈와 동일한 룰로 진행된다. TOP FC에 따르면 참가하고자 하는 선수층이 두터워질 경우, 한 달에 2회 개최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TOP FC 전찬열 대표는 "보다 많은 기회를 원하는 프로선수들이 넘버링 대회 외에 출전할 수 없단 점을 감안해 이번 이벤트를 론칭하게 됐다. 명칭 공모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7월경에 개최예정이다. 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파이터는 넘버링 이벤트에 출전할 자격을 갖게 된다. 넘버링 출전 선수들 또한 이 대회에 오가며 출전한다. 경기 숫자는 6~8경기가 될 것이며 모든 경기는 SPOTV에서 생중계된다. 출전 선수는 곧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과거 일본의 격투기 단체 프라이드FC와 K-1도 정규 넘버링 대회 이외에도 경량급 선수들을 배려하는 등의 이유로 다른 명칭이 들어간 대회를 운영한 바 있다. 프라이드FC는 프라이드FC 부시도를, K-1는 K-1 MAX를 런칭해 따로 운영했다. UFC 또한 UFN(Ultimate Fight Night)를 런칭해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 11월 한국에서 열린 대회도 UFN Seoul이었다. 


대회 명칭 공모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명칭 공모에 응하고자 하는 사람은 TOP FC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ntopfc)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대회명에 대한 부가설명이 필요하며, 1등으로 선정된 대회 명칭이 TOP FC-SPOTV 프로대회의 정식 이벤트명이 된다. 선정된 팬에게는 1년간 TOP FC S석 티켓 2매가 증정된다.

전 대표는 "강력하게 추진돼 론칭되는 새로운 프로대회의 브랜드명은 같이 호흡하고 만들어가는 의미로 팬들과 선수들이 직접 만들어줬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신고

/ Comments 0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