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시 헌터’ 사쿠라바 카즈시의 넥락(Necklock)

0


출처 : 사쿠라바 카즈시 페이스북 페이지


‘그레이시 헌터’ 사쿠라바 카즈시(桜庭和志)가 자신의 오피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자신만의 넥락(Necklock) 기술을 공개했다. 사이드 포지션에서 한쪽 팔을 이끌어 다리고 목을 감싸 안아 조르는 기술로, 사쿠라바는 이 기술을 다리를 이용한 가사조르기(袈裟固, kesa-gatame)라고 설명했다.


유도나 레슬링에서 사용하는 가사조르기는 팔을 사용해 목을 조르지만 사쿠라바의 이 기술은 다리를 이용해 목을 조른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사쿠라바 개인적으로는 ‘오징어 다리 조르기(ゲソ固め)라고 부른다고 밝혔다.


【解説】SAKURABA Necklock「腕も一緒に捕ると三角になるんですけど、首だけを足で固める技です。足でやる袈裟固めっていう感じですかね。僕は“ゲソ固め”と呼んでいます。三角のような絞め技というより首をテコで絞り上げるんで、力加減に気をつけないとかなり危険な技です」桜庭和志・マジメに談

Posted by SAKU39 on 2015년 6월 22일 월요일

‘그레이시 헌터’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사쿠라바 카즈시. 그는 한때 일본 MMA 중흥기를 이끌었던 인물로, 화려한 그래플링 실력으로 당시 일본 MMA의 숙원이었던 ‘그레이시 가문 타도’를 이뤄낸 인물로도 유명하다.

Kazushi Sakuraba Highlight from David Jones on Vimeo.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