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대회 출전하고 상금도 타고! 6월 KPC, BJJPRO 상금 주짓수 대회 열려

정성욱 기자 / 2016.05.25 17:49

한국에서 열리는 주짓수 대회는 대부분이 아마추어 대회다. 수련인들이 참가비를 내고 서로 실력을 겨루며 순위권에 오르면 메달을 가져가는 형태로 진행된다. 물론 몇몇 대회사는 기념 티셔츠를 비롯해 도시락이나 보험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긴 하나 참가비를 내고 메달을 가져가는 시스템은 한국 주짓수 대회의 공통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는 6월, 주짓수 대회 가운데 2개 대회가 참가자들에게 상금을 내걸었다. KPC(Korea Pro jiujitsu Championship)가 '주최하는 갈띠, 검은띠 최강자전'과 한국주짓수협회(KBJJA)에서 주최하는 BJJPRO가 바로 그것이다. 

국내 갈띠, 검은띠 최강자를 가리자! KPC 갈띠, 검은띠 최강자전

KPC는 오는 6월 11일(토), 관악구민체육센터에서 KPC 갈띠, 검은띠 최강자전을 개최한다. 2014년부터 상금을 내건 프로 주짓수 대회를 개최해온 KPC는 올해 여섯번째 대회를 연다.

지난 4월 KPC는 흰띠. 파란띠 최강자전을 개최해 흰띠, 파란띠, 그리고 보라띠 우승자에게 각각 3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으며 흰띠와 파란띠 최강자에겐 항공권을 지급한 바 있다.


KPC 갈띠, 검은띠 최강자전 포스터

상금이 내걸린 부문은 갈띠, 검은띠 어덜트 부문과 노기(No-Gi)의 프로 앱솔루트. 갈띠, 검은띠 각각 76kg 이하급과 76kg 이상급으로 나누어 우승한 선수에게 30만원을, 노기 프로 무제한급 우승자에게도 30만원의 상금이 지급한다. 단 출전자가 8명 이하일 경우 76kg 이하급과 76 이상급 우승자가 결승전을 벌여 상금을 획득한다.

상금 이외에도 여러가지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도복부문 여성부 앱솔루트 우승자에겐 도복이 지급되며 참가 선수 전원에게 기념팔지를 증정한다. 대회 기념 셔츠는 선착순으로 증정된다고 한다. 

현재 KPC 주짓수 대회는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KPC 대회 카페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KPC 카페http://cafe.daum.net/koreaprojiujitsu

총 상금 1천만원!, 한국주짓수협회의 BJJPRO KBJJA JIUJITSU CHAMPIONSHIP

작년 11월, 한국주짓수협회는 총 상금 1천만원에 달하는 KOREA BJJPRO 주짓수 대회를 개최했다.  BJJPRO는 국내 단체 최초로 1천만원이라는 거액의 상금을 지급하는 대회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주짓수협회의 상금대회는 이어진다. 오는 6월 19일(일),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2016 BJJ PRO / BJJ KIDS JIU-JITSU KBJJA CHAMPIONSHIP'이 열린다. 


한국주짓수협회 BJJPRO 포스터

상금이 걸린 부문은 보라띠, 갈띠, 검은띠 어덜트. 지난 해에는 보라띠가 제외 되었으나 올해에 새로 추가 됐다. 각각 체급별 입상자에겐 50만원, 30만원, 10만원이 현장에서 바로 지급된다. 다만 체급별 4명 이상 선수가 출전하지 않을 경우 경기가 치러지지 않는다.

새롭게 런칭된 BJJKIDS도 BJJPRO와 같은 날 열린다. 이날 BJJKIDS에 출전한 팀 가운데  입상점수가 가장 높은 팀에겐 KIDS부분 종합우승, 준우승 트로피가 수여된다. 

'2016 BJJ PRO / BJJ KIDS JIU-JITSU KBJJA CHAMPIONSHIP'의 접수는 6월 1일부터 9일까지이며 한국주짓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한국주짓수협회 홈페이지 : http://kbjja.org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신고

/ Comments 0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