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브라운 벨트 황명세, 2016 팬 주짓수 2위 등극, 한국 주짓수 새로운 기록 남겨

정성욱 기자 / 2016.03.20 14:35

국내 브라질리안주짓수 브라운 벨트 황명세(29, 쎈짐)가 한국 주짓수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남겼다.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에서 열린 '팬 주짓수 IBJJF 챔피언십 2016'에 참가한 황명세는 브라운 벨트 헤비급 부문에 출전, 16강 토너먼트에서 2위에 올랐다. 이는 2010년 최용원이 미국 유학시절 브라운 벨트 라이트급에서 3위를 달성한 이래, 국내 순수 주짓수 수련인으로서는 최초로 브라운 벨트 팬암 2위를 기록한 것이다.


팬 주짓수 IBJJF 챔피언십 2016에서 브라운 벨트 헤비급 2위에 오른 황명세(좌측)


황명세는 벤자민 마크 다이슨을 꺾고 8강에 안착했다. 벤자민은 2014년부터 유러피안 노기와 런던, 브리티쉬 내셔널 등에 출전해 항상 수위권을 유지하는 선수다. 8강에 오른 황명세는 경기를 치르기로한 상대가 제 시간에 등장하지 않아 4강에 쉽게 안착할 수 있었다. 


4강에 안착한 황명세의 상대는 호세 무노즈. 그는 퍼플 벨트 시절 아메라칸 내셔널 등 미국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대회에서 수위권이 입상해왔던 인물. 만만치 않은 상대였으나 황명세는 그에게도 승리를 거두고 결승전에 올랐다. 


팬 주짓수 IBJJF 챔피언십 2016 브라운벨트 헤비급 대진표. 황명세는 2위에 기록되어 있다.


결승전에서 만난 선수는 강자 니콜라스 메르가리(얼라이언스). 2015 월드 챔피언십(문디알) 헤비급, 무제한급 석권, 2015 팬 주짓수 챔피언십 헤비급, 무제한급 석권 등 세계 주짓수계에서 주목하는 선수다. 


Adult Brown Belt Heavy weight division final. Congrats Nicholas Meregali, champion once again. OSS

International Brazilian Jiu-Jitsu Federation에 의해 게시 됨 2016년 3월 19일 토요일


황명세, IBJJF 팬암 주짓수 대회 어덜트 브라운벨트 부문 은메달 획득!쎈짐 대구월배지부 황명세 관장님이 팬암 주짓수 대회 어덜트 브라운벨트 부문에 출전해 은메달을 획득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 토요일은 황명세 관장님의 결혼식인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많은 축하 부탁 드립니다!

쎈짐 - 대구MMA에 의해 게시 됨 2016년 3월 19일 토요일


황명세는 니콜라스에게 초크로 패배해 2위를 기록했다. 사실 그는 이번 시합에서 큰 기대를 걸지 않았다. 결혼을 앞둔 황명세에게 시합을 준비할 시간이 부족했고, 감량까지 진행해 큰 기대를 걸지 않았던 것 랭크5와의 인터뷰에서 황명세는 "스텐딩 상황에서 상대 선수가 가드 포지션으로 전환할 것을 예상했다. 이에 테이크다운 모션으로 2점을 먼저 받을 것인지, 그냥 더블 가드를 갈 것인지를 망설이다가 타이밍을 빼앗겼다. 상대 선수가 그 기회를 놓지치 않고 백 포지션을 잡았다"며 아쉬워 했다. 


2위 입상과 관련한 소감에서 황명세는 "사실 큰 기대하지 않고 경기에 나섰다. 이번 대회는 운이 좋았고, 도와주신 분들도 많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 결혼 준비에 정신 없는데 대회 참여를 허락한 예비 신부 김하영을 비롯해 새벽 1시 넘어서 집에 와도 기다려주시는 부모님, 물심양면으로 후원해주는 주짓수 후드, 쎈짐 이재훈 총관장님과 지부관장님들, 이번 경기에 함께 출전해 서로를 격려한 한국 주지떼로들 그리고 체육관 식구들이 있었기에 2위에 오를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황명세와 함께 출전한 한국 주지떼로들은 모두 분전했으나 아쉽게도 입상에는 실패했다. 블랙 벨트로 꾸준히 해외 대회에 출전하는 노영암(동천백산/주짓수랩)은 33명의 블랙 벨트가 각축을 벌인 미들급에 출전, 1차전에서 승리했으나 2차전에 세계적인 주지떼로 옥타비오 소우자를 만나 분전했으나 포인트 차이로 석패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신고

/ Comments 0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