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Minute’ 김수철, “이젠 스피치 학원도 다녀야 되나?”

정성욱 기자 / 2016.02.26 09:14

‘One Minute’ 김수철(25, TEAM FORCE)이 오는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29에 출전해 마커스 브리매지(31, AMERICAN TOP TEAM)와 대결한다. 이 대결은 코메인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김수철이 인터뷰를 진행해 마커스 브리매지와 대결하는 소감을 전했다.


김수철은 아시아 밴텀급 1위로 평가받는 명실상부한 밴텀급의 강자다. 상대를 향해 저돌적으로 돌진하는 스타일, 화끈한 경기가 특징이다. 강자들과의 싸움을 즐기며 어떤 상대라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번에도 UFC 출신의 마커스 브리매지를 상대한다. 이 경기는 김수철의 고향인 원주에서 치러진다. 김수철 입장에서는 강자와 고향에서 싸우기에 부담이 될 수도 있을 터.




김수철은 “경기는 항상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담되지는 않는다. (원주에 하는 것은) 친구들이나 가족들, 팀원들이 모두 보기 때문에 부담이 된다. 그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XIAOMI ROAD FC 029에서 김수철이 상대하는 마커스 브리매지는 UFC의 현 페더급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와 붙은 적이 있는 파이터로 잘 알려졌다. 키가 163cm정도로 작지만, 힘이 좋고, 리치가 180cm으로 키에비해 길다. 작은 키를 힘과 리치로 극복하는 스타일.


김수철은 “마커스 브리매지의 스타일은 투박한 것 같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나 역시도 투박하다. 아무리 봐도 내가 낫다. 내가 K.O 시킬 것 같다. 1분 안에 K.O로 끝내겠다”라며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수철은 2014년부터 2015년까지 6경기를 치러 5승 1무로 파죽지세의 상승세를 타고 있다. 그가 자신감을 가지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일. 허나 그에게도 아쉬운 점이 있다. 바로 실력에 비해 잘 알려지지는 않았다는 점이다. 최근 트래쉬 토커들이 자극적인 발언으로 인기몰이를 하는 것에 대해 김수철도 조금은 의식을 하고 있다.


“트래쉬 토크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더라. ‘나도 스피치 학원 다녀야 되나? 그래서 인기를 얻어야 되나’ 생각했다. (팬들이) 트래쉬 토크를 잘하는 선수를 좋아하는 만큼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


트래쉬 토크 얘기를 했지만, 김수철은 항상 케이지 위에서 행동으로 보여주는 스타일이다. 김수철이 팬들에게 어떤 모습을 어필하여 인기를 얻을까. XIAOMI ROAD FC 029 코메인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수철이 소속되어 있는 ROAD FC (로드FC)는 3월 12일 원주에서 XIAOMI ROAD FC 029를 개최한다. 메인이벤트는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과 말로 산드로의 타이틀 매치이며, ‘원미니트’ 김수철은 UFC 출신의 마커스 브리매지와 코메인 이벤트로 경기에 나선다. 또한 ‘주먹이운다’ 출신의 박형근과 심건오,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가 각각 출전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XIAOMI ROAD FC 029 /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 20:00]

[제 6경기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말론 산드로]

[제 5경기 밴텀급 김수철 VS 마커스 브리매지]

[제 4경기 무제한급 카를로스 토요타 VS 심건오]

[제 3경기 밴텀급 김민우 VS 박형근]

[제 2경기 46kg 계약체중 이예지 VS 시모마키세 나츠키]

[제 1경기 72kg 계약체중 박원식 VS 사사키 신지]


[XIAOMI ROAD FC YOUNG GUNS 27 /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 17:00]

[제 7경기 웰터급 게나디 코바레브 VS 차인호]

[제 6경기 플라이급 구본혁 VS 강연수]

[제 5경기 웰터급 오재성 VS 최원준]

[제 4경기 미들급 라인재 VS 전영준]

[제 3경기 페더급 백승민 VS 이후선]

[제 2경기 플라이급 김태균 VS 고기원]

[제 1경기 웰터급 김현민 VS 이진규]


신고

/ Comments 0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