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가 전국체전에! 전국체전 킥복싱 MMA 엘리트 주짓수로 첫 선보여

정성욱 기자 / 2015.10.01 12:36



주짓수 경기가 사상 처음으로 전국체육대회에서 펼쳐진다.

오는 10월 17, 18일 강원도 원주시 상지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리는 제96회 전국체육대회 전시종목 킥복싱 대회에서 MMA 엘리트 부문(주짓수)이 신설된 것.

MMA 엘리트 부문은 브라질리안주짓수(BJJ)/네와자 형태로 진행된다. 중등부·고등부·여자부·성인부로 분류된다.

MMA 엘리트 부문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고 각각 체급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에는 예선에서 체급에서 벨트별 1, 2, 3위가 나갈 수 있다. 본선에선 화이트·블루·퍼블·브라운·블랙 벨트의 구분 없이 체급별 예선 입상자 전원이 토너먼트로 우승자를 가린다.

예선 입상자에겐 사단법인 대한주짓수협회의 메달이, 본선 입상자에겐 대한체육회의 상장과 메달이 증정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앞으로 아시안 게임에서 치러질 주짓수 종목 대회의 형태를 가늠해 볼 수 있다. 기존 브라질리언주짓수 대회에선 벨트별로 각각 체급을 나누었지만 아시안 게임에서 치러질 주짓수 대회는 벨트 분류는 사라지고 체급 분류만 남게 된다.

이러한 형태의 대회가 주류로 자리 잡으면 주짓수 승급 체계나 훈련 방식에 변화가 올 것으로 보인다.

브라질리언주짓수가 아닌 타 종목 수련인의 참가도 가능하다. 만약 브리질리언주짓수 계에서 많은 유색 벨트가 출전하면 타 종목보다 많은 입상자를 배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18일에 개최되는 제96회 전국체육대회 킥복싱 종목 주짓수 대회의 참가신청 마감은 11일까지이며 접수는 이메일(bjjkor@naver.com)을 통해 가능하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신고

/ Comments 0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