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비↓ 혜택↑ 전북 ‘컨텐더 주짓수 챔피언십’

0

제2의 호남권 주짓수 대회로 주목을 받은 ‘익산 오픈 컨텐더 주짓수 챔피언십’(이하 컨텐더컵)이 전북주짓수협회와 한국주짓수협회의 주관으로 오는 6월 7일(일) 전북 익산시 익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6월에 첫 포문을 연 컨텐더컵에는 대회 참가 수련생 가운데 절반 이상이 화이트벨트로 눈길을 끌어 호남권 주짓수 수련인구 증가를 확인시켜주었다. 지난 대회에서 두드러진 화이트벨트 참가를 확인한 김영수 관장은 호남권 지역 주짓수 초보자들에게 초점을 맞추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2015 익산 오픈 컨텐더 주짓수 챔피언십’에는 6개월 이하 수련생(2그랄까지)와 6개월 이상(3~4그랄) 수련생을 따로 신청받는다. 김영수 관장은 “화이트벨트를 2개 부문으로 나눈 것은 참가인원이 많은 화이트벨트에 대한 배려”라며 “주짓수 왕초보 수련생들도 출전하여 경험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컨텐더컵은 작년과 비교해 참가비는 내리고 선수들에 돌아갈 혜택은 더 많아졌다. 체급과 앱솔루트를 포함하여 5만원이었던 참가비는 1만원 내린 4만원(체급 3만원, 앱솔루트 포함시 1만원 추가)으로 책정되었고 대회에 출전 신청하는 모든 수련생은 스포츠보험에 가입된다. 

또한, 각 벨트별 앱솔루트 1, 2, 3위에게 모두 주짓수 도복이 증정된다. 김영수 관장은 “지난 대회에 비해 선수들에게 돌아갈 혜택을 늘리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 했다”며 “컨텐더컵이 호남권 주짓수 수련생들이 많이 참가하는 대회로 발전해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15 익산 오픈 컨텐더 주짓수 챔피언십’의 접수는 5월 29일까지이며 이메일(dream8448@hanmail.net)을 통해 접수받는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