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미들급 챔피언 이은수, 웰터급으로 ROAD FC 케이지 복귀

정성욱 기자 / 2016.11.07 07:32

ROAD FC 미들급 2대 챔피언 이은수(34, EMPOWER TRAINING CENTER/HIM SPORTS CENTER)가 웰터급으로 체급을 하향해 ROAD FC 케이지에 복귀한다. 이은수는 다음달 1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35에 출전해 복귀 무대를 갖는다. 


이은수와 마크사티 쌀리크


이은수는 대한민국 1세대 종합격투기 선수로 국내 무대인 스피릿MC를 비롯해 일본의 프라이드FC 링에도 오른 파이터다. 2011년 ROAD FC 02를 통해 ROAD FC에 입성했고 이듬해인 2012년에 1대 미들급 챔피언 오야마 순고를 제압해 로드FC 2대 미들급 챔피언이 됐다.  


챔피언에 오른 이은수는 방어전을 치르지 못한 채 벨트를 반납해야 했다. 고질적인 무릎 부상때문 이었다.  이은수는 “주치의 선생님으로부터 체중을 15kg 이상 감량하지 않으면 선수생활을 하지 못한다는 진단을 받았다. 그래서 미들급 타이틀을 반납하고 웰터급으로의 전향을 선택했다. 최선을 다해 팬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되는 ROAD FC 선수로 남고 싶다.”라는 말을 남겼다.


약 4년만에 ROAD FC 케이지에 오르는 이은수의 상대는 마크사티 쌀리크(19, AF-FIGHT CLUB). 중국의 WBK에서 5승 4패를 거둔 신예 파이터다.


ROAD FC 권영복 실장은 “이은수는 한국 종합격투기 1세대이자 레전드인 파이터다. 무릎 부상으로 공백기가 길었지만, 여전히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다. 복귀를 위해 열심히 훈련해왔고, 의지도 대단해서 화려한 복귀전이 기대된다”라며 이은수의 복귀를 알렸다.


한편 12월 10일 ROAD FC (로드FC)가 개최하는 XIAOMI ROAD FC 035에는 김보성의 ROAD FC (로드FC) 데뷔전이 치러진다. XIAOMI ROAD FC 035의 입장수익과 김보성의 파이트머니가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전액 기부된다. ROAD FC (로드FC)는 최대한 많은 티켓이 판매되어 소아암 어린이들의 수술을 도울 수 있도록 초호화 대진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앞서 11월 19일에는 중국 석가장시 하북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34를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에는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의 3차 타이틀 방어전이 치러진다. 같은 날 개최되는 ROAD FC YOUNG GUNS 30에는 라이트급 100만불 토너먼트 중국 지역예선전이 치러진다.


12월 10일 김보성의 데뷔전 티켓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6010509)에서 구매 가능하다. ROAD FC (로드FC)는 김보성의 데뷔전 입장 수익과 김보성의 파이트머니를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전액 기부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XIAOMI ROAD FC 034 / 11월 19일 중국 석가장 하북체육관]


[2부]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무랏 카잔]

[무제한급 아오르꺼러 VS 가와구치 유스케]

[스트로우급 얜샤오난 VS 후지노 에미]

[라이트급 브루노 미란다 VS 김승연]

[웰터급 쏭커난 VS 엘누르 아가에프]

[무제한급 호우전린 VS 심건오]

[-100kg 계약체중 장지앤쥔 VS 김대성]


[1부]

[플라이급 알라텅헤이리 VS 조남진]

[웰터급 동신 VS 라인재]


[ROAD FC YOUNG GUNS 30 & 1$ MILLION TOURNAMENT CHINA TRIALS]

[플라이급 마하오빈 VS 김효룡]

[페더급 알라텅부르그더 VS 홍정기]

[라이트급 호드리고 카포랄 VS 구켄쿠 아마르투브신]

[라이트급 투얼쉰비에커하비티 VS 타오슈오유]

[라이트급 위창자오 VS 황젠유에]

[라이트급 누얼티비에커바허티한 VS 샹리앤루]


[XIAOMI ROAD FC 035 / 12월 10일 서울 장충체육관]

[미들급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

[밴텀급 김수철 VS 스캇 조겐슨]

[웰터급 이은수 VS 마크사티쌀리크]

 

[XIAOMI ROAD FC YOUNG GUNS 31]

[페더급 박형근 VS 김형수] 


신고

/ Comments 0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