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주짓수 수련인 육성을 위해! 어린이 주짓수 연구 모임 결성

1

어린이 주짓수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일, 지도자들이 모임을 가졌다(어린이 주짓수 모임 제공)

해외 유명 주짓수 체육관 아트 오브 주짓수와 그레이시바하. 이들의 공통점은 SNS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어린이 주짓수를 알리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보다 주짓수 역사가 오래된 해외 체육관은 성인 수련인을 넘어 어린이 주짓수로 눈길을 돌리고 육성 발전시켜가고 있다.

주짓수 역사가 해외에 비해 짧은 한국 주짓수계에서 어린이 주짓수 현황은 어떨까? 주짓수 체육관 대부분은 성인반 중심으로 꾸려져 가고 있고 몇몇 체육관 만이 어린이 주짓수에 관심을 갖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 어린이 주짓수는 아직 걸음마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한국 주짓수계에 어린이 주짓수 지도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어린이 주짓수 저변확대를 위해 지도자들이 모여 작은 연구모임이 결성되었다.


지난 3일, 어린이 주짓수 저변 확대를 위한 연구 모임(이하 어린이 주짓수 연구 모임)이 결성되어 첫 회의를 가졌다. 이 모임은 “어린이 주짓수 클래스 활성화를 위한 정보 및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일선 주짓수 지도자 경영을 향상”이라는 목표로 15명의 주짓수 지도자들이 모여 서로의 의견을 나누었다.

한국에 들어온지 10년이 넘은 주짓수는 다양한 미디어에서 다뤄지는 등 성장에 성장을 거듭해 성인 주짓수 인구는 많이 증가한 상태다. 반면 차세대 주짓수 수련인, 즉 어린이를 위한 주짓수는 이제 막 시작단계여서 전국적으로 미약한 상태다. 

어린이 주짓수에 대한 필요성을 조금씩 느끼고 있었기는 하지만 누구도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런 주짓수의 한진우 관장과 테크네 주짓수의 이현래 관장이 언론을 통해 어린이 주짓수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 전부이며, 몇몇 체육관이 어린이 주짓수 프로그램을 스스로 진행하고 있을 뿐이었다.

삼성전자 과장 대신 주짓수 택한 한진우 관장

애기들과 뒹굴뒹굴…‘아빠와 함께 주짓수’


이현래 대표, 다음 세대 주짓수 수련인 생각해야할 때


어린이 주짓수 연구 모임에 참가한 부천 트라이스톤의 정종철 관장은 “한국 주짓수의 저변은 많이 확대되었으나 차세대를 짊어지고 갈 주짓수 수련인을 양성하는 부분은 미약한 것이 사실”이라며 “모인 분들 모두 성인 수련인 위주의 국내 주짓수의 저변 확대를 위해 어린이 주짓수를 활성화 시켜야 한다는 것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밝혔다.

첫 모임을 가진 어린이 주짓수 연구 모임은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 주짓수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어린이 주짓수 지도에 어려움을 느끼는 관장을 위한 교육, 연수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고 어린이 주짓수 전문 대회를 신설하여 어린이 주짓수 수련 인구 향상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정종철 관장은 “한국 어린이 주짓수의 성장을 위해 많은 지도자들과 함께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주짓수와 관련되어 좋은 의견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1 COMMENT

  1. 안녕하세요 클릭몬입니다.

    온라인 지면에 배너 제휴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이렇게 연락을 드립니다.
    구글애드센스와 동일한 플랫폼이라고 하면
    이해하기 쉬울거 같습니다 !^^
    애드센스와 같이 사용해도 효과적이며, 무방합니다.
    저희 클릭몬의 CPC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AD Exchange 형태로써,

    TG, Criteo, N2S, 등 여러 AD들을 믹스하여 가장 효율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게 광고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한 회사의 AD만 노출하는 것이 아닌 여러 AD사들의 광고를
    믹스하여 노출 시키기 때문에
    평균적인 CPC 단가가 국내최고수준에 머무르고있습니다.
    물론 광고주들의 물량 시기에 따라 단가가 고정적이지는 않지만
    다양한 매체 확보를 위해 평균 단가를 높게 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도 그런 정책을 유지하고 있고 앞으로도 제가 관리하는 매체들은 높은정책을 유지할 것으로 약속드려요.

    저희 클릭몬의 AD 네트워크 광고를 테스트로 진행해 보시고 광고 효율을 보신 뒤 진행유무를 판단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존 AD사들 보다 수익율이 높으면 높았지 낮게 나오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검토를 부탁 드리면서,
    문의 사항이나 진행에 의문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J

    저희는 성인광고/도박/음란/기타 유해사이트 관련 광고는 아예없으며,
    인터파크,도서,공익,모바일게임,웹게임 등이 위주입니다.
    사이트의 질을 절대 회손시키지도 않을것이며,
    단가부분등을 자세히 들으시고 싶으시면 연락주세요.

    : 클릭몬 김성순 드림
    네이트온 sungsoon01 tel 010 7761 3387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