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 위의 ‘여인천하’ MAX FC 퀸즈리그. 여성들의 날 선 신경전 점화

정성욱 기자 / 2016.10.26 11:00

다음 달 12일(토)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개최되는 MAX FC06 ’New Generation’에서 벌어지는 '퀸즈리그' 출전자들의 신경전이 심상치 않다. 퀸즈리그는 MAX FC가 새로 도입한 여성 입식타격가만의 토너먼트다.


퀸즈리그에 출전하는 여성 4인. 김소율, 캐롤라인, 박성희, 최하나(좌측부터)  


 ‘노르웨이산 미시파워’ 캐롤라인(29,울산신의/노르웨이)은 반대편 시드의 ‘똑순이’ 박성희(21, 목포스타)를 지목하며 “만약 박성희가 결승에 올라온다면 팔꿈치 공격까지 허용하는 풀 무에타이룰로 맞붙자”며 선공을 걸었다. 


박성희 역시 “전혀 상관없다. 우선 올라오고 나서 얘기하라. KO로 확실한 실력 차이를 실감하게 해주겠다”고 맞불을 놓았다. 양 선수는 이미 타 대회에서 한 차례 맞붙어 캐롤라인이 판정패 한 바 있다.


캐롤라인의 상대 김소율(21, 평택엠파이터짐)은 상황 자체를 조용히 관망하고 있다. 수줍은 듯 링 위에 오르지만, 시합이 시작되면 돌변해 무한 돌진을 보여주는 평소 스타일답다. 관계자들의 평가로는 김소율의 실력이 만만치 않아 공백기를 가진 캐롤라인이 쉽게 넘어서지 못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다. 


예선에서 탈락했지만 장현지(23, 부산홍진)의 부상으로 극적인 기회를 잡은 청각장애 극복 ‘불굴의 파이터’ 최하나(20, 군산 엑스짐)는 이번 기회를 천운이라고 생각한다. 극적으로 기회를 잡은 만큼 누구보다 간절하게 결승 진출을 원한다.


퀸즈리그 우승 선수는 챔피언 도전자 결정전을 치를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다. 1대 챔피언 ‘간호사파이터’ 김효선(36, 인천정우관)와 겨룰 수 있는, 심지어 챔피언까지 바라볼 수 있는 위치에 오르는 것이다.


퀸즈리그에 대한 김효선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김효선은“아주 바람직한 제도라고 생각한다(웃음)”며, “국내 여성 선수 시장이 크지 않은데, 이런 기회를 통해 실력 있는 선수들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리라 본다. 언제든지 도전하라. 나는 준비가 되어있다!”며 의욕을 불태웠다.


MAX FC는 퀸즈리그 출전자의 컨디션 조절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국내 최대 EMS 트레이닝 시스템 저스트핏코리아의 EMS 운동 시스템을 통해서 4강을 마친 선수들에게 피로 회복과 부상방지를 위한 리커버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BCAA와 타우린, 레몬의 30배에 해당하는 비타민C 깔라만시 등이 함유되어 극심한 피로도를 느낄 선수의 체내 활성화와 고갈된 체력을 극적으로 회복시켜주는 기능성 에너지 드링크 리로드 역시 제공된다.


MAX FC06 뉴제너레이션의 티켓예매는 MAX FC 공식 홈페이지(www.maxfc.tv)를 통해서 가능하다. MAX FC06 대회는 오는 11월 12일(토)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오후 3시부터 켄텐더리그가 시작되며, 오후7시부터 메인 리그가 진행된다. IB SPORTS와 네이버 스포츠,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MAX FC 06 IN 대구 ‘뉴 제너레이션’ 확정 대진표


Contender League 11월12일(토) 오후3시 대구 영남이공대 천마체육관

1경기. [-52kg] 퀸즈리그 4강전

캐롤라인(울산신의/노르웨이) VS 김소율 (평택엠파이터짐)

2경기. [-52kg] 퀸즈리그 4강전

최하나 (군산엑스짐)VS 박성희 (목포스타)

3경기. [–60kg]

진태근 (대구피어리스짐)VS 지승민 (광주신창최고짐)

4경기. [-60kg]

이호중(대구더파이터클럽)VS 한진우 (군산엑스짐)

5경기. [-70kg]

이기광 (오산삼산) VS 송종익 (서울 TEAM K.MAX)

6경기. [-95kg]

장태원 (마산스타) VS 백시원 (평택엠파이터짐)

7경기. [-65kg]

권성현 (대구TEAMSF) VS 박상윤(대구더파이터클럽)

8경기. [-56kg] 여성부

최은지 (대구피어리스짐)VS 신미정 (대구무인관)


MAX League 오후7시 대구 영남이공대 천마체육관

1경기. [-55kg]

김동성 (청주더짐) VS 강윤성 (목포스타)

2경기. [-61kg계약급]

정상진 (향남 팀타이혼) VS 김진혁 (인천정우관)

3경기. [+95kg] 무제한급 초대 타이틀 4강

류기훈 (동탄 팀타이혼) VS 권장원 (원주청학)

4경기. [+95kg] 무제한급 초대 타이틀 4강

이용섭 (대구TEAM SF) VS 민지원 (수원한미체)

5경기. [-52kg] 퀸즈리그 토너먼트 결승

컨텐더1경기승자 VS 컨텐더2경기승자

6경기. [-85kg] - 비스트 룰

곽윤섭 (대구청호관) VS 함민호 (이천팀설봉)

7경기. [–65kg 한,태 국제전]

룸펫 (Team SF) VS 심준보 (인천정우관)

신고

/ Comments 0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